본문 바로가기

좋은 이야기/연애&결혼

정말 잘 맞는 커플의 26가지 특징

사랑이란 마치 퍼즐 조각 같다. 맞는 조각이 있는지, 찾고 또 찾게 된다. 맞지 않는 조각을 몇 명 골랐다가 실망하고 다시 무더기 속에 던져 넣는다. 몇 조각은 바닥에 떨어지고,  그 순간에는 마치 영영 잃어버린 것 같다. 어떤 조각은 찾는 게 불가능하다고 느껴진다.

하지만 딱 맞는 조각을 찾을 때가 있다. 돌리지 않아도 된다. 억지로 끼워 넣지 않아도 된다. 그냥 딱 들어맞는다. 관계도 그럴 때가 있다. 그냥 맞는 사람이 있고, 둘이 잘 맞을 수 밖에 없다는 게 믿기 어려울 정도로 명백하다. 그럴 때 나타나는 26가지 특징은 다음과 같다.


1. 둘의 성격이 잘 맞고, 서로의 가장 밝고 편안한 모습을 이끌어 낸다.

2. 상대가 열중하는 활동을 서로 좋아하고, 진심으로 관심을 가진다.

3. 친구로도 자연스럽고 쉽게 잘 어울린다. 서로 의견이 맞지 않을 때에도 둘의 목표는 같다는 게 명백하다. 즉, 상대의 행복이다.

4. 그냥 이야기를 나누고 장난스럽게 농담을 하는 것만으로도 즐겁다.

5. 비슷한 가치와 믿음을 공유한다.

6. 즐기는 것들이 같고, 서로 새로운 흥미와 취미를 소개해준다.

7. 큰 문제에 대해서는 시각이 충돌하지 않지만, 서로에게 중요한 일에 대해서는 터놓고 의견을 나눈다.

8. 서로 애쓰지 않아도 상대를 웃길 수 있다.

9. 서로에게 한 시간 이상 화낼 가치가 있는 일은 아무것도 없다. 또는 한 시간도 길다.

10. 서로 믿는다. 아무리 확신이 없을 때에도, 당신은 당신 파트너가 의지할 수 있는 사람이란 걸 안다.

11. 상대의 발목을 잡거나 통제하려는 욕구가 전혀 없다.

12. 둘이 한 팀으로 잘 기능하고, 자기만의 재능과 흥미를 각각의 개인으로도 잘 기능한다.

13. 각자 목표와 열중하는 것이 있고 서로를 지원한다.

14. 상대의 가족과 친구들과도 잘 맞는다.

15. 서로를 자신감 있고, 매력적이고, 독립적으로 만든다.

16.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데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다. 단순한 일을 하는데도 어찌나 즐거운지 때로는 우스꽝스러울 정도다.

17. 상대의 사소한 점들을 좋아한다.

18. 함께 새로운 모험을 시도한다.

19. 서로에게 융통성이 있다.

20. 선뜻 타협한다.

21. 참을성을 가지고 조금씩 진전하며 시간, 거리, 변화하는 상황을 해결해나간다.

22. 숨기거나 말하지 않은 문제가 없다. 모든 걸 다 서로에게 공개한다. 당신이 어떤 사람인지 신뢰를 갖고 보여줄 수 있다.

23. 서로 경청한다.

24. 단점을 드러내고 인정한다.

25. 다른 커플들이 겪는 문제 중 일부는 이해가 되지 않는다.

26. 어떤 일이 있어도 서로에게 감사한다. 함께 어떤 일을 겪든, 둘은 함께여야 한다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서로 가장 친한 친구이기 때문에 멈출 수 없는 커플이다. 멋진 관계를 갖고 있는 서로를 위해 하이파이브라도 하길.

허핑턴포스트



이야기가 공감되셨다면, 하트공감버튼 꾸욱~눌러주세요.

소통하는 댓글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