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가 하고 싶은 대로/소소한 이야기

20대 진로적성코칭, 아이엠

저는 원래 제 진로나 적성이나 무엇을 하면 행복할까를 많이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 책들도 자기계발서적들을 매우 흥미롭게 생각하고 읽곤 했지요.

지금은 사회에 나와 직장인으로 살고 있지만, 누구나 그렇듯 슬럼프 또는 이직을 하고 싶어하는 상황이 많이 닥칠거에요.

제가 근무를 했던 3년이란 시간동안, 솔직히 딱히 퇴직, 이직하고 싶다라는 생각은 안들었어요.

첫번째 회사에서는 원래 기한이 정해진 근무지였었고, 그 와중에 저를 찾아주는 곳이 있었구요.

두번째 직장에서 저를 불러주셔서 같이 일을 하다가 근무조건이 처음과 다르고 몸이 아팠습니다.

그러던 차에 더 나은 근무조건을 제시하며 현재 다니는 직장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남들이 보기엔, 저는 정말 쉽게 쉽게 취업을 했어요. 지금 같은 취업난 속에서 말이죠.

저도 그래요, 전생에 무슨 좋은 일을 많이 했길래. 하지만 실체를 파고 들면 말이죠.

제가 다니는 이 지역이 지방이에요. 젊은이들이 없는 곳이죠. 이런 곳에서 젊은이는 아주 귀하죠.

그것도 열정있는 젊은이라면 말이에요. 그러니 제가 여기에서 연락받으며 직장을 옮길 수 있었던 거죠.

조금만 도시였더라면, 저는 현재 취업을 준비하는 여러분처럼 똑같이 취업난을 겪고 있을거에요.

저는 사실 무턱대고 일을 그만두지는 못해요. 이미 저는 사회에 나오면서 부터 적금이라던지, 고정적 지출이 생겨났으며

일을 그만두려고 하더라도 그 고정적 지출을 감당할 자신이 없네요. 누구나 그렇듯. 대부분 제 친구들이 그렇듯 한달 벌어 한달 먹고 사는 패턴이에요. 

이 와중에 하고싶은 공부도 있고, 해보고 싶은 것도 있고, 강의도 듣고 싶고 욕심은 또 많아요.

정말 제가 생각하기엔. 욕심을 버려야 할 것 같은데. 욕심 또한 버리기가 너무 힘드네요. 지금 아니고서야 언제 고생하고 언제 이 욕심을 더 간직하고 가져갈수 있을까 싶네요.

아. 이야기가 너무 길어졌네요. 

여튼 이런 고민이 있는 저는 인터넷 검색을 하던 도중 20대진로적성코칭, 아이엠을 알게 되었고, 뭔가 이 곳은 저를 정말 제가 원하는 적성의 답변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요.

혹시나 저 처럼 고민하는 분들 계시다면 인터넷 검색에 아이엠을 검색해보세요^^

나만의 가치를 돋보이게 하는 1%의 차이

자신의 강점을 찾아서 돋보이게 하고

다른 사람과 나를 차별화할 수만 있다면?

기계처럼 억지로 돈만 버는 직장을 다니지 말고

나만의 특별한 직업을 선택하라!

20대를 위한 칼럼

http://www.iamiam.co.kr/home/info/252

 

 20대라면 이 책자를 읽기 전에는

 절대 취업정보사이트를 클릭하지 마라!!

 한번도 인정받아 본 적 없는 20대

"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내 적성에 딱 맞는 일찾기 노하우 " 무료소책자 받아보기

http://www.iamiam.co.kr/home/info/251

 

적성에 딱 맞는 나만의 일찾기 첫걸음

적성사전진단 무료검사 신청하기 

http://www.iamiam.co.kr/home/info/253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하트공감버튼 눌러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소통하는 댓글도 좋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