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내 발길 닿는대로/먹방

경북 영주, 홍초불닭 [육거리]


경북 영주의 홍초불닭을 알려드릴게요~

제가 지난 일요일에 공연을 하고 공연을 보러 와준 엄마와 함께 저녁을 먹으러 홍초불닭을 방문했습니다!

홍초불닭은 영주역에서 보이는 육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먼저 이 곳은 처음에 카페였고, 타로카드도 했었고, 오삼불고기인가? 음식장사를 했었고

지금은 홍초불닭 장사를 하고 있습니다.

인테리어는 따로 공사하지 않고 카페 분위기를 그대로 사용하고 있어요.

홍초불닭의 메뉴판입니다!

메뉴판 열기도 전에 경고!!!

얼마나 맵기래..라는 생각이 들었지만,

매운걸 좋아하는 저라서 저는 그냥 무시하고 주문을 했답니다.

가장 좋은건 기본 메뉴일테지만, 저는 고구마와 치즈를 매우 좋아하는 관계로 

고구마치즈불닭 세트를 시켰습니다.

아! 세트메뉴는 메뉴판에 적혀있지 않고 벽면에 따로 적혀있어요.

Set A. 불닭 + 누룽지탕 + 양념떡 = 23,000원 ->21,000

Set B. 마요불닭 + 누룽지탕 + 양념떡 = 24,000원 ->22,000

Set C. 고구마치즈불닭 + 누룽지탕 + 양념떡 = 26,000원 ->24,000

누룽지탕 1회 리필가능

마요소스, 고구마무스 추가 3,000원

맵기조절가능 (덜 매운맛, 매운맛, 아주 매운맛)

생맥주 500cc 3,000

생맥주 1,700cc 9,000

기본은 매운맛으로 나오구요.

저는 매운맛으로 먹기에 딱 적당했던 것 같아요^^

아주 안맵지도 많이 맵지도 않았어요.

양념떡은 입에 들어가자 마자 매운맛이 확 감돌았으며

매운맛 불닭보다 조금 더 매운것 같았구요,

저는 개인적으로 양념떡은 별로였어요.


그래도 메인메뉴인 고구마치즈불닭은 맛있었답니다^.^

누룽지탕도 추운 겨울인 지금 먹기에 속도 따뜻하고 구수하고 맛있었어요!

이걸로 배가 찰까 싶었는데, 누룽지탕이 진짜 한몫했답니다!

저는 양념떡 빼고는 매우 만족이였답니다^.^

홍초불닭은 영주역에서 육거리 방향, 홈플러스 있는 편에 있으며

육거리에서 딱 눈에 보인답니다^^


오늘의 정보가 유익하셨다면, 하트공감 버튼 꾸욱~눌러주세요!

소통하는 댓글도 좋아요^.^